자동차 정보 이슈 채널 - 혼다 인사이트의 안전기술

자동차 정보이슈채널|2020. 6. 26. 12:45

혼다 인사이트의 안전기술

혼다 인사이트의 안전기술

 달린다, 구부러진다, 멈춘다라고 하는 자동차의 기본 성능을 철저하게 규명하는 것과 동시에, EBD(전자 제어 제동력 배분 시스템) 첨부 ABS(4 륜 안티 락 브레이크 시스템)나, 급제동 시 등에 브레이크를 밟는 힘을 보조하는 브레이크 어시스트, 후속차로부터 확인하기 쉬운 LED 하이 마운트·스톱 램프 등, 사고를 미리 막기 위한 장비를 설정. 위험 회피 능력이 높은 자동차를 목표로 했습니다. 야간이나 우천에서도, 먼 곳까지 확실히 보기 위한 프로젝터 타입 방전 헤드라이트를 장착했다. 보다 멀게 밝게 비추어, 야간이나 우천 시의 드라이브에 안정감을 가져오는 방전 헤드라이트가 있다. 승차 인원수나 짐량에 따라 자동적으로 상하의 조절 축을 조정하는 오토 레벨링 기구나, 어두워지면 자동 점등하는 오토 라이트 컨트롤 기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터 타입으로 하는 것으로 엷은 틀형화를 도모해, 디자인에도 신경 쓰고 있습니다. 

혼다의 PASSIVE SAFETY

충돌 시의 충격(G)을 컨트롤 해 사람에게의 상해를 경감하는, Honda 독자적인 충돌 안전 기술 G 컨트롤이다. 이 기술에 의해, 전면 풀 랩 충돌 55 km/h, 전면 오프셋 충돌 64km/h, 측면 충돌 55km/h, 후면 충돌 50km/h를 클리어. 한층 더, 컴 패터 빌리티 대응 보디, 보행자 상해 경감 보디의 채용 등, 리얼 월드에 있어서의 뛰어난 안전성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프레임 등의 복합적인 배치에 의해, 전면으로부터의 충격을 넓게 분산·흡수한다. 충돌 시의 자기 보호 성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상대 차량에의 공격성을 감소시키는 획기적인 보디입니다. 우발 시, 보행자에게 대미지를 주기 쉬운 보디 앞부분에 충격을 부드럽게 하는 구조를 채용한다. 국토 교통성 보행자 머리 부분 보호 기준의 인가 취득에 머무르는 일 없이, 혼다는 각부등의 상해 경감에도 독자적인 기준을 마련해 임하고 있습니다. 앞자리에는 3 점식 로드리미터 첨부 프리텐셔너 ELR <긴급 락식 권취 장치〉시트 벨트를 채용. 전방향으로부터의 강한 충격을 감지하면 순간에 시트 벨트를 감아 꺼내, 그 후 일정 이상의 하중이 걸리면 시트 벨트를 조금 송이고, 가슴 등에의 부담을 경감합니다. 뒷자리는, 중앙 시트도 포함해 전시트, 3 점식 ELR/ALR 시트 벨트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전방향으로부터의 충돌 시에, 센서가 설정치 이상의 충격을 감지하면, 에어백이 순간에 팽창·수축해, 얼굴이나 가슴에의 대미지를 경감합니다. 차량의 좌우와 중앙부에서 측면 충돌을 감지해, 적확한 타이밍에 작동하는 앞자리용 i-사이드 에어백 시스템과, 사이드카텐에아벡시스템을 설정한다. i-사이드 에어백 시스템은 승무원 자세 감지센서를 조수석에 내장해, 승무원의 체격이나 자세를 감지해 에어백의 전개를 제어하는 획기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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