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정보 이슈 정보 채널 - 도요타 인사이트의 ECO DRIVE모니터

자동차 정보이슈채널|2020. 6. 23. 22:24

혼다 인사이트

이에 대해 INSIGHT는, Blue&Green의 배경 칼라에 의해 EcoDrive의 상황을 알기 쉽게 표시하는 Speed Meter 나, 나뭇잎 수로 Eco Drive의 달성도나 능숙도를 나타내는 모니터 등을 채용한다. 여기에 더해, 인터넷과의 제휴에해, Owner들이 전국 레벨에서의 연비 Battle 을 펼칠 수 있는 즐거움도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아이디어 경쟁은, 향후 한층 더 격화될 것 같은 기세다.

쾌적과 안전장치

이것으로 염천 하의 주차도 안심 태양전지로 발전해 실내를 환기 High Tech 장비는 물론이고 안전 장비의 전 차량 표준화가 빛난다. 우선은 쾌적 장비. 코스트를 억제하기 위해, INSIGHT는 무리하게 2 세대 CIVIC Hybrid 에서 실용화한 전동 컴프레셔식 Aircon 을 채용하지 않았다. 그러나, 신형 PRIUS는 2 세대보다 시스템을 한층 더 진화시킨 전동식 Aircon 을 탑재하고 있다. 즉 PRIUS는, Idling Stop시에도, 쾌적한 실내의 공기조절 환경을 길게 Keep 할 수 있는 것이다또, Smart Key의 리모컨 스위치를 누름으로써, 승차 전에 Aircon을 작동시켜 쾌적 Cabin을 실현하는 기능(세계 최초)을 넣을 수 있었던 것도, 전동식 Aircon 을 채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더해, Glass Roof 에 내장된 Solar Panel로 발전을 실시하여, 그 전력에 의해 주차 시 환기를 실시하는 시스템도 준비한다. 여름철의 더운 날씨에서는 상당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사이드 에어백

사이드에어백과 VSC를 프리우스는 전차에서 표준 장비를 안정화했다. 안전장비는 INSIGHT의 경우, 앞서 Side Airbag 과 Curtain Airbag 은 전차 옵션 설정으로, 거동 안정화 시킨다. Mechanism(HONDA는 VSA 라 부른다)도 표준인 것은 LS 그레이드만이다. L Grade 나 G Grade는 옵션이라는 내용이다. 이에 대해 신형 PRIUS 는, Active Safety의 요점이 되는 거동 안정화 Mechanism(TOYOTA 는 VSC 라 부른다)에 더하여, 앞좌석 Side&Curtain Airbag 도 전차에 표준 장비! 2 세대 S Grade는 VSC 가 옵션이었던 만큼, 안전면의 진화도 눈을 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