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오픽 가산점 주는 기업 리스트!

기타|2022. 8. 19. 01:04

공기업 오픽 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공기업 오픽 등급과 가산점주는 기업 등 알아보려고 합니다 :)

공기업 오픽이란?

오픽은 1:1 인터뷰 평가인 OPI에 최대한 가깝게 만든 인터넷 기반의 응시자 친화형 외국어 말하기 평가로서, 단순히 문법이나 어휘 등을 얼마나 많이 알고 있는가를 측정하는 시험이 아니라 실생활에서 얼마나 효과적이고 적절하게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가를 측정하는 객관적인 언어평가도구입니다.

공기업 오픽 과목은 영어 뿐만 아니라, 중국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한국어, 일본어, 베트남어의 평가 종목이 있습니다.

시험시간은 총 60분으로, 출제문항 수는 12개 또는 15개입니다.

공기업 오픽 가산점 주는 기업

오픽을 활용하는 공기업은 매우 많은데요!

공기업/공공기관, 금융 등 다양한 기업들이 오픽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공기업 오픽 활용기관

금융 오픽 활용기관

공기업 오픽 등급

1. AL(Advanced Low)

오픽의 가장 높은 등급으로 많은 분들이 AL 레벨을 목표로 공부하고 계시는데요.

응시자가 동사 시제를 관리하고 다양한 형용사를 활용하여 문장의 결속력, 문단의 구조를 능숙하게 구성할 수 있는 응시자에게 부여되는 오픽 등급입니다.

2. IH(Intermediate High)

Advanced 다음 등급은 Intermediate는 high, mid, low로 세분화 되어 있습니다.

IH는 대부분의 상황을 설명하고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려 하는 응시자에게 부여되는 등급입니다.

3. IM(Intermediate Mid)

IM은 IM, IM2, IM3로 나눠져 응시자에게 더욱 자세한 오픽 등급을 부여하게 됩니다.

IM은 전체적으로 개인에게 익숙한 상황에서 문장을 나열하면서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고 다양한 어휘를 실험적으로 사용하려 하는 응시자가 속하는 등급입니다.

공기업 오픽 공부방법

1. 오픽 예시 답변을 노트에 받아 적자

많은 분들이 스크립트는 오픽에서 좋지 않다고 하지만, 영어가 입에서 나오는게 어려우신 분들은 초반에 스크립트를 만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교포 선생님 발음을 계속 따라하며 외국인 표현을 외우자

한국에서도 한국인들만이 쓸 수 있는 표현이 있듯이, 외국에도 이러한 표현들이 분명히 있겠죠.

오픽에서 국어책 읽듯이 말하게 되면 높은 점수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중간 중간 추임새, 외국인 표현이 무엇인지 꼭 따라하시면서 연습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표현을 '필러'라고 부릅니다.

3. 예상문제를 적고 스크립트를 만들자

책을 보고 자신과 관련된 서베이 스크립트를 만듭니다.

내가 카페를 선택했다고 치면 카페와 관련된 문제 3, 4개 정도가 있는데 어떤 것이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모두 준비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 포인트는 줄줄읽는 것이 아니라, 미리 익혀놓은 '필러'를 문장 사이사이 넣어 자연스럽게 만들어줍니다!

4. 무조건 나오는 문제와 여기저기 사용할 수 있는 스크립트 달달 외우기

단어만 바꾸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스크립트는 미리 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